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빠가 불법 이민자 엄마와 이혼하는 것 같아요.

아빠가 불법 이민자 엄마와 이혼하는 것 같아요.
저는 중학생입니다
아버지는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는 해외로 일하러 가셨지만, 코로나가 터진 후에는 한국에 아예 못 오셨습니다.
나는 엄마와 함께 산다
분명히 우리 집에 무슨 일이 일어났어
엄마와 아빠는 서로 의사 소통조차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엄마는 아빠를 싫어한다.
그리고 나는 브랜드 아파트에 살았습니다.
어느 순간 나는 집이 없는 외할머니 댁에서 살다가 아주 낡고 작은 집에 엄마와 나, 남동생이 살게 되었다.
당신은 이것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고
다만 지금까지 생각한 것보다 너무 속상하고 안타까워서 여러분의 의견을 여쭙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과거 어머니의 지나간 말 중 하나는 아버지도 고집 때문에 파산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엄마가 어제 모은 돈을 아빠가 다 썼다고 흘렸다.
이 말을 듣고 나는 아버지가 뭔가 잘못했다는 것을 안다.
그리고 솔직히 원망스러울 때도 있었다. 한국에 있을 때보다 훨씬 힘든 삶을 살고 있는데 아버지가 원인이다.
그리고 친할머니 핸드폰을 잠시 빌리다가 아빠 대화방에서 불법체류자라는 단어를 보게 되었습니다.
나는 여기에 지식이 없다.
코로나가 잠잠해졌는데도 아빠가 한국에 안오신다(안오실까?)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 이 상황
매달 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법적으로 이혼한 건 아닌 것 같아요.
이것만 들어도
솔직히 아빠도 후회했을 것이다.
엄마와 나는 매우 미안했을 것입니다.
그 생각만 하면 눈물이 나
그리고 지금도 아버지와 연락을 하고 있다.
사랑해 내 딸 자주 보고 싶어
내가 연락을 많이 하겠다고 하면 고맙고 사랑한다고 하던데 나는 너무 속상해서 눈물만 흘렸다.
솔직히 말해서 다른 가족처럼 엄마 아빠와 함께 살고 싶어요. 그런데 너무 어려서 아버지가 없어서 그냥 살다 이혼 생각은 안 했어요.
하지만 그 이유가 내가 말한 이유 때문이라면
나는 아버지를 미워하지만 여전히 그를 좋아한다.
아빠도 날 싫어해
어렸을 때 함께 보낸 시간이 몇 번 안 돼서 아빠를 맹목적으로 미워하기는 어렵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엄마, 아빠, 나, 남동생과의 모든 여행을 기억합니다.
아버지가 해주시던 음식이 생각난다.
넷이서 같이 살고, 영화도 보고, 산책도 하고.
아빠가 아침에 실수로 알림을 꺼버려서 가족들이 늦었던 일이 다 생각났다.
솔직히 말해서 이혼할 생각은 없습니다.
예전처럼 4명이서 살고싶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렇게 하기에는 너무 많은 고통을 겪었다.
솔직히 엄마가 얼마나 힘들었겠어
난 아직 어리고 그녀의 오빠는 더 어려
기댈 사람도 없고 혼자 출근한다.
다 알고 있어서 그렇다고 말할 수 없어
나도 모르게 이혼할까 봐 두려워
다시 생각해보면 맞을지도 모르겠다.
혼자 생각하기엔 너무 속상하고 힘들어
나는 여전히 아빠를 좋아하고 우리 넷이서 살고 싶지만 엄마는 좋아하지 않는다.
아빠는 후회하고 사과할거야
이게 맞는데도 저러지 않았으면 좋겠고, 어머니를 보니 평생 저랬으면 좋겠다.
눈물만
조언 좀 해주세요
해주세요. 이것에 대한 지식도 없고 불법체류자들이 뭔소리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제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나는 죽을 것 같아.


추천사이트